목표 : if 및 else if 구문을 사용하여 스위치를 작동하거나 보석을 수집하세요.
퍼즐을 몇 번 실행시켜보세요. 스위치와 보석이 모두 임의의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
스위치를 작동할지 보석을 수집할지 결정하려면 if 구문을 사용하여 한 가지 조건을 확인하고 else if 블록을 사용하여 나머지 조건을 확인합니다.
예제)
if isOnClosedSwitch {
toggleSwitch()
}
else if isOnGem {
collectGem()
}
새로운 isOnGem 조건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보석 위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1. 첫 번째 랜덤 타일로 이동한 다음, if 구문을 추가합니다.
2. if 구문 안에 else if 블록을 추가합니다.
3. 닫혀 있는 스위치를 만나면 스위치를 작동하여 열거나 보석을 만나면 보석을 수집하도록 코드를 입력합니다.
4. 두 번째 타일에도 코드를 반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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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veForward()
if isOnClosedSwitch {
toggleSwitch()
}
else if isOnGem{
collectGem()
}
moveForward()
if isOnClosedSwitch {
toggleSwitch()
}
else if isOnGem{
collectGem()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* 저의 생각으로 짜인것으로 꼭 정답은 아닙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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